약의학

(English)

약학의학은 제약품의 개발, 평가, 등록, 효과 모니터링과 임상결과등과 결합시킨 의료전문분야입니다.   저희 스템과학센타에서 진행하고 있는 오럴인슐린 개발이 가장 적합한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십여년동안 저희 스템과학센타에서는 더욱 향상된 오럴인슐린을 개발하기 위해서 열정을 투자해 왔습니다.   여러가지 오럴인슐린 기술 중에서, 스템과학센타에서는 최고의 투과향상물질과 나노물질을 찾아내는 연구를 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은나노물질을 인슐린과 혼합하여, 흰쥐에게 구강투여하고, 혈당의 강하정도를 측정했습니다.   이 데이타는   미국약학회에 발표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약 5억명의 당뇨병환자가 진단되었으니, 거의 10%정도로, 사망률랭킹도 상위를 점하고 있는 심각한 질병입니다.   당뇨병은 시력과 신장, 혈관계통과 신경계에 장애를 일으킵니다.   당뇨가 심해지면, 모든 환자는 인슐린을 피하주사 또는 근율주사로 맞아야 합니다.  매일 세번이나 네번씩 스스로 주사합니다.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으며, 국부혈당강하등의 부작용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럴인슐린은 환자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인슐린 투여법입니다.  그러나, 입으로 인슐린을 투여하는 경우에 윗속의 강산과 효소들이 인슐린을 분해합니다.   그런데, 인슐린과 조화가 잘 되는 투과향상물질을 혼합하여 마시면, 상당한 혈당이 강하됩니다.    30%에서 50%까지도 혈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를 통해서, 당뇨병환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심각한 건강이슈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을 믿으며,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