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과 화학공학

(English)

화학과 화학공학의 차이는 기술의 유래와 규모에 있습니다.  화학자들은 새로운 물질을 합성하거나 합성하는 공정을 연구합니다.  반면에, 화학공학자들은 이러한 물질과 공정을 가지고 규모를 크게 만들거나 더 효과적으로 만드는 방법들을 연구합니다.   화학공학자들은 주로 물질전달, 열전달, 기체전달등을 연구하고, 이를 이용해서 공정을 만들고 대량생산의 기초를 만듦니다.     스템과학센타에서는 응용화학과 화학공학적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그 예로서 약학과 약공정등을 말할 수 있습니다.

약학적 화학공정프로젝트를 예로 들자면, 비타민 B6를 인체로 전달하기 위한 치약개발입니다.  비타민 B6와 오럴딜리버리는 잘 조화되는 연구대상입니다.   비타민 B6는 대부분 사람들이 결핍되어 매일 복용해야 하는데, 바쁜 생활에 복용을 잊기 마련입니다.   만일, 치약에 비타민을 넣어서 전달할 수 있다면, 하루에 두번씩은 자율적으로 복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먼저, 올리브오일과 증류스와 에멀젼왁스를 사용하여 에멀젼을 만든다음에 치약을 만드는데 필요한 성분들과 투과향상물질, 비타민 B6를 넣고, 잘 혼합하였습니다.  치약을 제조한 후에 닦이는 정도와 pH, 거품, 항생능력등 모두 테스트하였습니다.  또한, 피부전기저항기술로서 비타민B6가 전달될 수 있는지의 가능성을 측정했습니다.   이러한 연구는 여러 다른형태의 로션이나 나노입자, 페인트와 잉크등을 연구하는데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